이날이 마치 내 삶의 마지막 날인 것처럼 <어바웃 타임> 시놉시스
오늘은 따뜻한 감동과 사랑을 전하는 영화 '어바웃타임 (About Time)'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시간 여행을 주제로 다루는 영화는 꽤 많다. 어바웃 타임에 대한 시놉시스를 처음 보았을 때 여느 영화처럼 시간여행이 주젠데 로맨스 영화라 스토리가 탄탄하지 않고 구성도 뻔할 거라 생각했지만 어바웃 타임 영화를 본 후 느끼는 감정들은 달랐다. 각자 살아온 시간들이나, 살아가는 시간에 대한 자세나 마음가짐이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 너무 무겁지도 가볍지도. 너무 슬프지도 웃기지도, 너무 뻔하지도 황당하지도 않은 밸런스가 상당한 영화라고 생각했다. 엄청나게 자극적인 소재가 없이, 살아가는 일상 속에서 소소함과 스펙터클함을 담담히 풀어낸 영화이다. 영화는 시놉시스는 다음과 같다. 모태솔로인 팀은 성인이 된 날 아버지로부터 놀랄만한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된다. 바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이었다. 그것이 비록 히틀러를 죽이거나 여신과 뜨거운 사랑을 할 수는 없지만, 여자친구는 만들어 줄 수 있다고 생각한 팀은 꿈을 위해 런던으로 간 날 사랑스러운 여인 메리에게 첫눈에 반하게 된다. 그녀의 사랑을 얻기 위해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팀. 어설픈 대시, 어색한 웃음은 리와인드! 뜨거웠던 밤은 더욱 뜨겁게 리플레이! 꿈에 그리던 그녀와 매일매일 최고의 순간을 보낸다. 하지만 그와 그녀의 사랑이 완벽해질수록 팀을 둘러싼 주변 상황들은 미묘하게 엇갈리고, 예상치 못한 사건들이 여기저기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어떠한 순간을 다시 살게 된다면, 과연 완벽한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사랑스러운 캐릭터
팀은 이 영화의 발기인이자 중심인물이다. 그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팀은 자신의 삶을 개선하고 진정한 사랑을 찾기 위해 이 새로운 힘들을 이용 한다. 메리는 팀의 연인이자 궁극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 여성이자 활발하고 매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팀과 함께 사랑이야기를 그리는 영화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의 인물이며 시간을 통해 사랑을 발견하고 헤쳐나가는 과정을 그리는 아주 매력적인 캐릭터이다. 제임스는 팀의 아버지이고 팀의 삶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물이다. 그는 팀과 함께 시간 여행의 비밀을 만들기 위해 그의 재능을 사용하도록 격려한다. 샬롯은 팀의 초기 연애 관심사 중 하나이다. 그녀는 비록 오래 살지는 않았지만, 팀의 인생에서 샬롯의 존재는 그에게 사랑과 기회를 포착하는 것의 중요한 과제들을 가르쳐준다. 각각의 캐릭터들은 특유의 개성으로 '어바웃 타임'의 진실하고 고혹적인 스토리에 기여해 사랑과 순간을 소중히 여기며 삶의 소중함을 한껏 탐구하는 영화로 거듭나게 된다.
나의 주관적인 감상평
인생 영화 중 하나라 너무나도 자주 봤던 사랑스러운 작품이다. 하지만 영화관에서 본 적은 한 번도 없어 아쉬운 마음이 컸었는데 재개봉을 한다는 얘기에 바로 영화관으로 달려갔던 기억이 난다. 무엇보다도 내가 제일 좋아하는 레이철 맥아담스가 나오는데 안 볼 수가 없었다. 스크린으로 마주하니 영상미는 물론 음악이 훨씬 더 비중 있는 요소로 다가와 인상 깊었다. 여러분도 좋아하는 영화가 재개봉한다면 놓치지 말고 영화관으로 당장 달려가길 바란다. 이 영화의 가장 큰 매력은 팀과 메리뿐만 아니라 팀의 가족 이야기도 비중 있게 다뤄진다는 점이다. 영화 밸런스가 정말 잘 맞춰져 있다고 생각하는 작품이다. 시간을 오래 전하는 따뜻한 사랑과 인생의 이야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던 작품이기도 하다. 특별한 능력을 가진 주인공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에게 특별함과 감동을 전달하며, 사랑과 가족, 행복과 시간의 소중함을 상기시켜 준다. 그리고 깨달음을 준다. 과거에 있었던 일은 앞으로 더 나은 삶을 살도록 도와준다는 것을. 나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과거를 후회하고 그리워하며 우울한 삶을 살았는데 이 영화를 보고 우울함을 극복하고 의욕을 되살려보고 싶었다. 영화 어바웃 타임은 나에게 긍정적인 영감을 준 영화이며 여러분도 이 작품을 통해 시간과 사랑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